[인터돌™] 일상을 담는 추억기록장

반응형
날짜 : 2010 / 05 / 22
장소 : 대만
목적 : 해외 자유 여행

어딜가나 비슷한것 같으면서 또 많이 다른 곳이 박물관인데, 대만에 있는 고궁박물관은 세계3대 박물관 중 하나라고 한다. 세계 3대고 첫번째고 어차피 박물관!! 이런 생각도 있지만 여행가면 꼭 가는 코스중 하나라고 하니 일정조정 잘 해서 다녀왔다. 원래 첫날 가볼려던 곳이었으나 시간이 안맞아서 고민하다가 다행히 셋째날 시간과 코스가 맞았다. 이렇게 끼워맞추는 것도 여행의 재미~~~

고궁박물관은 MRT 근처에 있는건 아니고 지하철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야 한다. 내가 탔을 때는 버스가 탈 때는 그냥 타고 내릴 때 돈을 내고 타는 버스였다. 친구녀석이 타면서 찍는 바람에 내릴 때 고생좀 했다 -_-; 친구가 볼 때는 이미 돈을 낸거고, 버스 기사아저씨가 볼 때는 돈안내고 그냥 내리는 손님이니;;;; 다행히 버스 기사가 영어를 알아듣는 사람이어서 무사히 통과.

고궁박물관의 이미지는 참 잘 정돈 되어있다는 이미지랄까? 외부적으로는 그렇고 전시된 내부는 생각만큼 그렇게 크진 않다. 다른 건물에 들어가면 또 있었을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내가 본 부분은 그렇다. 전시품의 설명도 알아볼 수 있는 말이 거의 없으나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한국인 가이드의 설명을 종종 들을 수 있었다 ㅎㅎ


#1 고궁박물관 입구




#2




#3




#4




#5




#6




#7




#8




#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