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돌™] 일상을 담는 추억기록장

반응형
날짜 : 2009 / 03 / 08
장소 : 벌교 읍내 "궁 정통한정식"



꼬막 정식을 먹어보겠다는 일념아래 나와 친구들이 드디어 들어간 곳은 벌교읍내에 있는 "궁 정통한정식" 이라는 집이다.

전날밤 꼬막정식에 소주한잔 할려던 꿈은 물건너가고 간단하게 꼬막구이밖에 못먹었지만, 아침에 눈을 뜨니 휑하던 벌교읍내는 사람들 북적대는 어릴적 봤던 그 시골장터의 모습이 되어있었다. 간단히 둘러보고 아침겸 점심을 먹을려고 찾다보니 저멀리 꼬막정식을 하는 듯한 집이 보였다. 출발전 인터넷으로 조사할때 나왔던 "국일식당" 이니 "원조벌교꼬막식당" 이니 하는 것들도 좋겠지만 뭐 꼭 이름있는 집만 찾아가야겠나 ^^;;; 실제로도 대만족.

식당만 있는 건물은 아니고 "수산물유통센터" 2층에 있다. 들어가는 길도 헷갈릴수 있으나 간판을 보고 잘 찾아들어가면 된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이것저것 나오는 반찬들은 역시 전라도에 있구나 하는걸 실감할 수 있게 해주었다. 특히나 꼬막무침을 모자라면 리필해준다는 말에 감동 ㅠㅠ

사진에는 없지만 메뉴판 아래에 보면 "꼬막탕수육 개시" 라는 종이가 붙어있었다. 이건 분명 1박2일에서 나온뒤 급조한거다 ㅋㅋ 정식만으로도 충분히 배가 불러서 못먹어본게 좀 아쉽다.

상호 : 궁 정통한정식
주소 : 전남 보성군 벌교읍 회정리 (수산물유통센터 內)
전화번호 : 061-857-7022



#1 수산물 유통센터 2층에 있다. 오른쪽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이용하면 된다.




#2 메인요리 나오기 전에 미리 까먹으라고 주는 삶은 꼬막. 잘 안벌어져서 먹기 힘들었다 -_-;;




#3 이녀석이 정식 중 젤 맛있었던 것 같다. 꼬막무침인데 모자라면 리필해주신다고 한다. 비벼먹으면 최고~!




#4




#5 집에서 흔히 해먹던 녀석




#6




#7 뭔가 궁금했는데 매실이다. 달짝지근하면서 시다.




#8 잘보면 저 안에도 꼬막이 들어있다.




#9




#10 이름 까먹었음 ^^;;




#11




#12 내가 좋아하는 것중 하나인 게장.




#13




#14 지금까지 본 것을 쫙 펼치면 요런 모양이 된다 ^^




#15 마지막으로 꼬막무침으로 비벼놓은 녀석. 꿀꺽 ㅠ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