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1-07-27 |
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서 와이프님도 내 카드를 쓰다보니 모든 카드 알림은 나한테 온다.
그리고 살림을 와이프님이 하시기 때문에 내 통장에 대한 전권이 와이프님에게 있다.
입출금 알림도 모두 와이프님이 받으신다. 카드 사용액은 가계부를 적어야 하므로 매번 와이프님께 전달한다.
음.... 말은 쉬운데... 오래전에는 카드 쓸 때 핸드폰으로 문자가 와서 그냥 꾹 눌러서 전달... 하면 됐었는데,
어느날 부터인가 앱으로 알림주는 카드도 많아졌고, 지역 카드도 쓰고 하다보니 전달해주기가 점점 복잡해졌다.
알림 수신 → 캡쳐 → 메시지로 전달 → 캡쳐 삭제 순서로 매 건마다 해주는데 하루에 이런게 보통 5건 이상이다.
그냥 하던거니 매번 했던건데, 어디서 주워들은바로 문자를 자동 전달해주는 앱이 있단다???
대충 찾아보니 문자 뿐만 아니라 앱 알림도 보내줄 수 있고, 보내주는 방법이 문자 뿐만 아니라 이메일, 슬랙,
텔레그램 등이 된단다??? 이건 당장 찾아봐야 하는거자나???
그렇게 찾은 앱은 바로 요거
딱 3일 써봤는데 나에게는 정말 최고의 앱이다 ㅠㅠ 왜 이걸 진작 몰랐을까.....
위에 적은대로
문자로 전달하는건 가장 쉽고 설정할 것도 별로 없지만, 요금제에 따라서 비용이 들 수 있고, 발신인이 내 핸드폰 번호가 찍힌다.
좀더 체계적으로 하고 싶어서 텔레그램으로 전달하는걸 선택했다.
대략적인 순서는 아래와 같다.
내 핸드폰에서 와이프님 핸드폰으로 전달해줘야 하는 것도 있고, 반대의 경우도 있어서
텔레그램 대화방 이름은 알람을 보내주는 핸드폰 마다 1개씩 만들었다. 봇은 1개만 있어도 된다.
설정 이후 이제 더이상 캡쳐하고 보내주고 할 필요가 없다.
와이프님은 알람이 생기면 바로 오니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런게 삶의 질 상승이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