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1/23 캡쳐)
※ 기능
1. 웹메일
- 용량 2GB : 기가 단위가 되면서 더이상 용량은 의미가 없는 것 같다.
- 메일친구기능 : 보내거나 받은 메일의 수신, 발신을 자동으로 뽑아서 메뉴에 표시해준다.
- 자동청구서함 : 원래는 안쓰던 기능인데 청구서가 오면 자동으로 청구서함으로 넣어주는 기능
- 대용량메일 : 용량이 큰 파일을 메일함의 크기에 관계없이 보낼 수 있는 기능.
- 네임텍 : 메일주소를 아이콘화해서 메일을 보낼때 본문 밑에 넣어주는 기능
- 메일태그 : 메일에 태그를 설정할 수 있다.
- 메일알림SMS : 메일이 오면 핸드폰 SMS로 알려준단다. 단 1일 50건까지만 KT 만 제공. 난 못쓰자나 ㅡㅡ;
- 메일백업 : 편지함을 통째로 eml로 받을 수 있다. 날짜, 수신인, 제목으로 파일이 생성된다.
- 관련메일보기 : 메일을 읽을 때 답장이나 전달 한것 같은 관련된 메일을 따로 표시해준다. 다른 편지함에 있어도 뽑아서 보여준다.
- 메일 검색 기능 : 많은 조건으로 본문까지 검색이 가능하다.
2. 부가기능
- 무료 팩스 수신 : 번호를 등록하면 팩스를 받을수 있다. 팩스가 오면 이메일로 온다. 대신 팩스 발신자가 웹 팩스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KT 회선이 아니면 쓸수 없단다.
- 무료SMS : 메일의 사용량에 따라서 한달에 몇개씩 무료 SMS를 제공한다.
- 캘린더 : 메일로 알림 기능이 된다. 캘린더를 여러개 만들 수 있고 음력, 반복 설정이 가능하다.
3. 파란메신져 U2
- 메일알림 : 메일이 오면 바로 알려주는 기능
- 통합메시지함 : 메일, SMS 등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 쿨샷 대화 : 핸드폰 번호를 등록해두면 문자가 올때 메신져 창처럼 뜬다. 여러사람한테 문자가 한번에 오거나 할경우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다.
- 유선전화 메시지 수신 : 집전화번호를 등록해두면 집전화번호를 수신으로 SMS를 보낸 것도 문자를 받을 수 있다.
※ 아쉬운점
1. 웹메일
- 대용량 파일의 전송 속도가 느림
- 첨부파일만 삭제하는 기능 없음
- IMAP 지원 : 아웃룩을 못쓰는건 좀 아쉽다.
- 스마트폰 연계 : 아직 내가 스마트폰을 쓰는건 아니지만 지원되면 좋을 것 같은 기능
2. 파란메신져 U2
- 메일이 왔을때 알림 메시지에 보낸사람의 이메일이 나오는데, 보낸사람의 이름과 이메일이 함께 나왔으면
인터페이스도 파란색 계열이라 맘에 들고 전체적으로 구성이 깔끔하게 되어있다. 기존에 드림위즈 메일을 쓰면서 불만이나 이런건 거의 없지만, 꽤나 오랜 시간동안 업데이트가 없고 편지함 관리나 파일첨부 기능등이 약간씩 아쉬운 면이 있고해서 다음, 파란, 네이버, 네이트 메일 등을 나름 분석을 해서 고른 곳이 파란이다. 다음은 기능은 상당히 좋으나 옛날의 온라인우표제 생각이 나고, 네이버는 인터넷 1위업체지만 어딘가 모르게 2% 부족해보이고 메일수신 알리미 기능이 없다. 네이트는 기능이 좋은건 아니지만 광고가 안붙고 네이트온이 연동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이걸 쓸까 고려했었으나 아이디, 패스워드가 유출된점(비번 바꾸고 얼마안되어서 로그인도 안한 계정이 해킹된적이 있다.), 해킹을 막는답시고 OTP를 설정했더니 로그인이 너무 불편해서 네이트는 제외. 파란메일이 기능이나 인터페이스나 이런 것들이 맘에 들어서 요거로 바꾸기로 결정.
대용량 메일 전송이 느리고 아웃룩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보조 이메일로는 네이트를 쓸까 생각중이다. 네이트온 연동이 되고 아웃룩 사용가능하고, 대용량 메일이 빠르니 가끔가끔 쓸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