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돌™] 일상을 담는 추억기록장

반응형
제목 : 하쿠나 마타타
저자 : 폴 J. 마이어 | 최종옥 편역
출판사 : 책이있는마을
관련 링크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clickOrder=LEA&barcode=9788956391533
다 읽은날 : 2009 / 07 / 14

얼마전 생일선물로 "하쿠나 마타타" 라는 책을 선물받았다. 하쿠나마타타... 이거 라이온킹에서 나왔던 말이쟎아!! 이 말은 스와힐리어로 "걱정하지 마, 다 잘 될 거야" 라는 뜻이라고 한다. 1년에 책을 한두권 읽을까 말까 하는 나에게는 오랜만에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였다.

다 잘될꺼야 라는 책의 제목처럼 피터라는 어려움에 처한 주인공이 잘되는 과정을 그리는 내용이다. 자기 내면에 있는 "그 무엇"을 찾아서 노숙자에서 대기업의 중역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이다. 나를 믿고 최선을 다하면 꼭 성공할수 있다는 이야기.

주인공은 성공을 할수 있었던건 절대로 운이 아니고 내면의 "그 무엇" 덕분이라고 얘기한다. 사실 책의 전반적인 흐름이 비약이 좀 심해보이는건 사실이다. 주인공은 아니라고 하지만 많은 운이 따라준 것도 틀림없다. 그렇지만 자신을 믿고 열심히 행동한 주인공의 모습은 맨날 회사가기시러 타령을 하는 나에게는 한번쯤 생각해볼만 모습인 듯 하다. 내일 아침 출근길에 오르면 바로 잊어버릴지도 모르지만 오늘은 자기전에 한번더 생각해보자.

하쿠나 마타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