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돌™] 일상을 담는 추억기록장

반응형
날짜 : 2008 / 10 / 03
장소 : 일본 간사이지방
목적 : 첫 해외 자유 여행

내 평생 처음가는 자유여행. 쉽지는 않더라 ^^;; 하지만 그만큼 남는 것도 많았던 일본 자유 여행. 짧지만 길었던 그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하려고 한다. 찍어온 사진이 1500장이었다는 압박이 있지만 잘 추려서 핵심만 ㅋㅋ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출발부터~~~


#1 해외여행의 시작은 뭐니뭐니 해도 비행기 아니겠어? 지금까지 타본 비행기는 국내, 국외 할것 없이 모두 대한항공이었다. 처음으로 해외 항공사를 타보는건데 별다를 것이야 있겠냐만은 은근슬쩍 새로 해보는 무엇인가 이기에 약간의 기대가 있었다고나 할까? 타보니 비행기는 다 똑같더라 ^^;; 승무원이 일본분이었는데 나를 보고 일본인인줄 알았는지 올때마다 일본어로 뭐라뭐라 하셨다는;;;; 알아들었을리가 없지 -0-;;




#2 일본에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가긴 하나보다. 간사이공항에서 난바로 가는 공항 전철인 난카이선.




#3 척 보니 우리나라 지하철이랑 똑같다!!!




#4 광고하는걸 보니 똑같지는 않군 ㅡㅡ;; 애들 광고가 지하철에 걸려있는걸 보니 대략 신기 ㅋㅋ




#5 비교적 간단한 노선인데도 여러개가 있다. 특급, 고속, 로컬 이렇게 구분이 따로 되어있다는게 맘에 든다. 특급은 좀더 비싸다.




#6 지하철 내부도 비슷비슷 하다. 나중에 안거지만 지하철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마다마다 생긴 것도 많이 다르고 지상으로 주로 가느냐 지하로 주로 가느냐 등이 다르다.




#7 외국인으로써 일본 간사이 지방을 여행할 때 꼭 필요한 간사이 패스. 우리돈으로 약 5만원 정도 된다. 3일권인데 숙소를 들어가는 첫날을 제외한 나머지 2일동안 본전을 충분히 뽑고도 남았다. 그만큼 대중교통이 비싸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