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돌™] 일상을 담는 추억기록장

반응형
날짜 : 2005 / 08 / 16 (미국 서부 기준)
장소 : 헐리우드 하이랜드(Hoolywood Highland)

영화를 봤다면 헐리우드 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 헐리우드 구경을 간것이다 ^0^ 그런데 막상 헐리우드라는 곳에 가보니 처음 생각했던 셋트장 이런게 하나두 없었는데 -_-;; 그런 셋트장은 흔히 말하는 헐리우드(도시명)가 아니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라는 곳에 가면 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다른 글에서 얘기하기로 하자.

헐리우드 하면 떠오르는게, 산에 Hoolywood 라고 한글자씩 간판을 만들어 써붙인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그건 밤이라 못봤고 -_-;; 유명한 영화배우들의 손도장 같은 것을 찍어놓은 곳이 있는데, 그건 아래쪽 사진에 있다. 그리고 여러 기념품 가게들과 개인기를 보이면서 팁을 받는 그런 사람들이 꽤 있었다. 마이클잭슨 춤을 추는 사람이 있었는데, 한동안 춤을 추다가 멈춘다. 그 사람 앞을 보면 조그만(사실은 꽤 컸다;;;) "Thanks for Tip" 이라고 붙어있는 통이 있었다. 한마디로 돈을 넣으면 잠깐 추고, 아니면 멈추는 것이다 --;;; 암튼 그렇게 멈춰있는데, 지나가던 백인 여자 아이 하나가 갑자기 그 앞에서 마이클잭슨 춤을 잠깐 추더니 유유히 사라지는게 아닌가 -_-;; 어찌나 웃기던지 ㅋㅋ

그밖에도 꽤 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었다. 그 거리 이름이 "Hollywood ST." 였던거 같다. "Hollywood Highland" 였던가...;;;;

사실 이날이 라스베가스에서 돌아온 날이라서 운전하던 상훈이 많이 피곤했을텐데, 밤에 헐리우드까지 데려가 준거 너무너무 고맙다 ^0^ 헐리우드 간김에 "Hollywood Highland" 지하철역에 가서 아는 분 기념품으로 지하철 표도 한장 사왔어요. 표는 다음 글에서~~~


#1 일단 라스베가스에서 LA로 돌아온 다음 저녁밥 먹으러간 한인식당 "길목" 입니다. 들어가는데 갑자기 우리말로 "어서오세요" 라고 하는데 무지무지 이상하네요 ㅋㅋ 가격을 보자면...... 음......... 비쌉니다 -_-;; 특히나 맨 아래쪽에 있는 참이슬 $10 은 보고 경악할뻔 했죠;;;;




#2 이건 영문 버젼




#3 식당 입구 입니다.




#4 식당 입구에 있던건데, 우리 말로 된 신문도 팔아요. 상훈이 말로는 한국에 관련된 얘기와, LA에 관련된 얘기가 섞여 있다고 하네요.




#5 이건 저녁밥 ㅋㅋ




#6 여기서부터 헐리우드 입니다. 손도장 아시죠??




#7




#8




#9




#10 뭐하는 건물인지는 잘 모르지만, 암튼 손도장 있는 광장에 있던 건물 입니다.




#11




#12




#13




#14 횡단보도에 있는 버튼인데, 눌러도 건너는 불 켜지는 것 같고, 그냥 기다려도 켜지는 것 같고... 잘은 모르겠네요.




#15 기념품 만드는 기계. 만들어진 기념품은 다음 글에서. 저기에 25센트 2개와 1센트짜리를 넣고 돌리면 미리 정해놓은 모양으로 1센트짜리가 모양이 바뀝니다. 50센트는 수고비(?)로 기계가 먹지요. 두개 만들어 왔습니다 ^^




#16 상점에 붙어있던 미키, 미니




#17 헐리우드 거리




#18 Hollywood Highland 지하철역




#19 지하철에서 이런거 하면 안된데요. 벌금 25만원;;; 그러고 보니 미국은 모든게 벌금이래요. 자동차 정지선 위반도, 신호 위반도, 카풀레인 위반도 모두 몇십만원씩 한다고 합니다 -_-;;




#20 지하철 표사는 기계. 뭔가 여러가지 복잡 합니다. 편도, 왕복 요금이 다 다르고, 게다가 그때는 몰랐는데 사진으로 보니까 감시 카메라 까지 달려있네요.




#21 비트박스를 하고 있는 백인남자. 별로 못했었다는... ㅋㅋ




#22




#23




#24




#25 지나가다 보니 슈퍼마리오1 게임이 있길래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